면역 항암제 및 자동차 분석글

플라스마와 필라멘트가 적혈구에 미치는 영향 본문

카테고리 없음

플라스마와 필라멘트가 적혈구에 미치는 영향

2020. 6. 29. 11:31

플라스마와 필라멘트가 적혈구에 미치는 영향

 

적혈구 확대 모습

 

플라스마 막 액틴 필라멘트와의 액틴 필라멘트의 만남은 세포 주변에 고도로 집중되어 세포막 아래에 3차원 네트워크를 형성합니다. 액틴 필라멘트와 관련된 액틴 결합 단백질의 이 네트워크는 세포의 모양을 결정하고 운동을 포함하는 세포 표면 활성의 불변성에 관여합니다.

 

teactin 세포 골격과 원형질막의 연관성은 세포 구조와 기능의 중심이며, 적혈구(적혈구)는 원형질막(다음 장 논의)과 피질 세포 골격의 연구에 특히 유용한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이러한 연구에 대한 적혈구의 주요 장점은 핵 또는 내부 오르가넬라를 포함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혈장 막과 관련된 단백질은 다른 세포 J 형에 풍부한 다양한 내막에 의해 오염되지 않고 쉽게 분리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인간 적혈구에는 다른 세포 골격 성분(미세 소관 및 중간 필라멘트)이 부족하여서, 피질 액틴 세포 골격은 이매 조개류 디스크(그림 12.12)로서의 특징적인 모양의 주요 결정 인자입니다.

 

적혈구에서 피질 세포 골격의 구조적 기초를 제공하는 주요 단백질은 액틴인 결합 단백질 스펙트린입니다. 스펙트린은 a- 액틴인, 필라 민 및 피브린을 함유하는 액틴 결합 단백질의 큰 칼포닌 계열의 구성원입니다. 적혈구 스펙트린은 각각 240 및 220 KD의 분자량을 갖는 a 및 3이라고 하는 두 개의 다른 폴리펩타이드 사슬로 구성된 사량 체입니다. f3 사슬은 아미노 말단에 단일 액틴 결합 영역을 가집니다. a- 체인과 f3- 체인은 횡 방향으로 만나 이량체를 형성한 다음 머리에서 머리로 결합하여 약 200 건으로 분리된 두 개의 액틴 결합 도메인을 갖는 사량 체를 형성합니다.

 

스펙트린 사량체의 말단은 짧은 액틴 필라멘트와 만나고, 그 결과 적혈구의 피질 세포 골격을 형성하는 스펙트린, 액틴 네트워크가 생성됩니다. 액틴 네트워크와 원형질막 사이의 주요 링크는 밴드 3이라고 불리는 풍부한 막 관통 단백질의 스펙트린과 세포질 도메인에 결합하는 안 켤 린 이라고 하는 단백질에 의해 제공됩니다.

 

스펙트린, 액틴 네트워크와 원형질막 사이의 추가 링크는 스펙트린 -글리코포린의 세포질 영역(또 다른 풍부한 막 관통 단백질)을 인식하는 단백질에 의해 액틴 접합에 결합할 뿐만 아니라 제공된다. 다른 유형의 세포는 피질 세포 골격과 관찰된 것과 유사한 원형질막 적혈구로. 스펙트린과 관련된 단백질(노넬리스로이드 스펙트린은 호 돌린 이라고 불리는 Los), 안킬린, 단백질 4.1은 적혈구에 기술된 것과 유사한 기능을 하는 광범위한 세포 형으로 발현됩니다.

 

예를 들어 단백질 4.1(REM 단백질) 링크팀 필라멘트는 많은 다른 원형질막에 결합한 다세포와 칼포닌 계열의 또 다른 구성원인 필라 민은 액틴 필라멘트와 혈소판의 원형질막 사이의 주요 링크를 구성합니다. 카폰인 계열의 추가 구성원인 디스트로핀은 근육 이영양증의 두 가지 유형 (두첸과 베커)을 담당하는 유전자의 산물이기 때문에 특히 흥미롭습니다.

 

이러한 X-I 섭취 유전 질환은 골격근의 진행성 퇴행을 초래하며, 더 심각한 형태의 환자(두첸의 근육 이영양증)는 대개 10대 또는 20대 초반에 사망합니다. 이 질병의 원인 유전자의 분자 복제는 Duchenne 또는 Becker의 근이영양증 환자에서 각각 부재 또는 비정상적인 큰 단백질(427 KD)을 암호화한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또한, 이스트로 핀의 서열은 아미노 말단에 단일 액틴 결합 도메인을 가지며, 카복시 말단에 막 결합 도메인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스펙트린과 마찬가지로 디스트로핀은 액틴 필라멘트를 근육 세포질 막의 막 관통 단백질에 연결합니다. 이러한 막 관통 단백질은 세포 골격을 세포 외 기질에 연결하고 근육 수축 동안 세포 안정성을 유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적혈구의 균일한 표면과는 달리, 대부분 세포는 인접한 세포, 세포 외 기질 또는 다른 기질입니다.

 

이러한 영역은 세포 접촉의 세포 골격 영역을 고정하는 액틴 필라멘트의 묶음 부착 부위에도 도움이 됩니다. 액틴 필라멘트의 이러한 부착은 조직 배양에서 유지되는 섬유아세포에서 특히 두드러집니다.이러한 배양된 섬유아세포는 배양 접시의 표면에 부착된 세포 외 기질 단백질을 분비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