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 항암제 및 자동차 분석글

새싹보리 효능 및 재배법 본문

카테고리 없음

새싹보리 효능 및 재배법

2020. 7. 9. 02:07



전국이 새싹보리 열풍입니다.


떠오르는 건강식품으로 새싹보리가 지명되고나서 여기저기 둘러보니 마트같은데를 가도 새싹보리가루를 파는 곳도 많아졌습니다. 

보기에 엄청나서 시작할 엄두가 안나신다구요? 이건 정말 간단하게 하셔서 무려 2주도 안되어 저렇게 자란다고 합니다.

오늘 새싹보리 효능과 새싹보리 키우는법에 대해 살펴볼테니 끝까지 보시고 집에서 직접 재배해서 먹어봅시다!


새싹보리의 효능에 대해 잠깐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새싹보리는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체내의 염증을 없애주는데 매우 특효가 있다고 전해집니다.


새싹보리로 인해 예방이 가능한 병으로는 고혈압 비만 당뇨 등의 성인병들 입니다. 왜냐하면 저런 성인병은 주로 대사질환으로 꼽혀 몸에 혈액이 잘 돌지 않거나 염증이 쌓일 경우 발생할 수 있지만 새싹보리의 엄청난 효능인 대사촉진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새싹보리 효능 성인병 예방 이라고 알고가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새싹보리 성분 중에서도 가장 각광을 받는것은 폴리코사놀 이라는 성분입니다.

폴리코사놀의 역할은 몸 안에 쌓인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 성분을 배출하고 중성지방 생성을 억제시킨다고 합니다.

폴리코사놀 말고도 폴리페놀에 함량도 알고가시면 좋을텐데요, 폴리페놀이 많이 있다고 유명한 녹차보다 훨씬 많은 함량이 있다고 하니 녹차보다 효과가 더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로 인해 실제 새싹보리를 섭취하면서 중성지방이 대략 35퍼센트나 감소했다고 하니 실로 놀라운 결과가 아닐 수 없습니다!!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서는 이정도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주 포스팅 목적은 새싹보리 키우는법 이니까요~

새싹보리 키우는법 이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새싹보리를 사먹기보다 키워서 먹는것이 훨씬 효율적이고 지속적으로 재배해서 바로 분말화할 수 있으니까 집에서 간편하게 새싹보리 키우는법을 통해 키워서 먹길 바래요!!

TV프로 천기누설에 나온 새싹보리 키우는법을 참고해서 저도 집에서 재배하고 있는데요. 정말 쉽고 간편합니다.


첫번째, 보리씨앗을 물에 8시간 가량 불립니다!

두번째, 재배기(아무 통이나 가능)에 흙을 반정도 넣어둔 다음 위에서 8시간동안 불린 보리씨앗을 골고루 뿌려줍니다!

세번째, 나머지 흙으로 뿌려둔 보리씨앗을 덮어주고나서 물을 뿌려주면 됩니다.

네번째, 이렇게 만들어둔것 위에 분무기로 흙이 젖었다 싶을 정도로 마구마구 분사해 줍니다! (처음 1회)


마지막으로 새싹보리 물 주기입니다. 간단하게 이틀에 한번정도 물을 주면 됩니다!!

이렇게 쉬운 새싹보리 키우는법! 이렇게만 조금씩 키우다가 점차 많이키우게 되면 맨 위의 사진처럼 엄청난 양의 새싹보리를 집에서 키울 수 있게 될 겁니다!

이렇게 기른 새싹보리는 15cm정도 되었을 때 잘라서 먹으면 되지만, 놔두면 또 자라게 되고 베어서 먹은 후에도 또 자란다고 하니 정말 반영구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실제로 한번 저렇게 만들어만 놓으면 계속해서 재배가 가능하니 집에서 새싹보리 키우는법 너무 간단하고 쉬운 것 같습니다.

오늘은 새싹보리 키우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새싹보리 효능도 좋고 새싹보리 키우는법도 간단한데 집에서 재배안할 이유가 없겠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