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 항암제 및 자동차 분석글

동물 세포와 바이러스 간 관계 본문

면역 항암제

동물 세포와 바이러스 간 관계

2020. 6. 14. 03:11

동물세포와 바이러스의 관계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발견

 

바이러스는 세포 내 기생충이며 자체적으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숙주 세포에 감염되어 세포 기계를 박탈하고 더 많은 바이러스 입자를 생산하여 복제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형태의 바이러스는 단백질 코트로 둘러싸인 게놈 핵산(DNA 또는 RNA 중 하나)으로만 구성됩니다. 바이러스는 분자 생물학 및 세포 생물학에서 중요합니다.

 

냐하면 세포의 기능을 조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시스템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바이러스 복제는 감염된 세포의 신진대사에 의존하기 때문에 바이러스에 관한 연구는 세포 생물학의 많은 기본적인 측면을 밝혀냈습니다. 박테리아 바이러스에 관한 연구는 분자 유전학의 기본 메커니즘의 위치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했으며 식물 바이러스에 관한 실험에서 RNA의 유전 전위를 먼저 입증했습니다.

 

동물 바이러스는 진핵 세포의 다양한 활성에 관한 조사에 특히 민감한 프로브를 제공했습니다. 박테리아의 빠른 성장과 작은 게놈 크기는 분자 생물학에서 실험을 위한 우수한 과제가 되었으며 박테리아 바이러스 (박테리오파지)는 박테리아 유전학에 관한 연구를 더욱 단순화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박테리오파지 중 하나는 T4이며, 이는 대장균에 감염되어 복제됩니다. [T4의 단일 입자에의 한 감염은 약 200개의 자손 바이러스 입자의 형성을 20~30분 동안 초래합니다.

 

처음 감염된 세포는 신생아 바이러스 입자를 배지로 방출하여 새로운 세포에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한천에서 자란 박테리아의 배양에서 T4는 박테리아의 잔디에 투명한 용해 세포(plark)의 형성으로 복제됩니다. 감염성 바이러스 입자가 증식하기 쉽고 분석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바이러스 돌연변이체(예를 들어, 대장균의 한 균주에서 증식하지만 다른 균주에서는 증식하지 않는 바이러스)는 분리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T4는 대장균보다 분자 유전학에 관한 연구이며, 또한 T4의 게놈은 대장균보다 23배 작고, 유전자 분석을 촉진합니다. 다른 박테리오파지는 훨씬 더 작은 게놈을 가지고 있으며, 가장 간단한 것은 약 3,600개의 뉴클레오타이드의 RNA 분자로 구성됩니다.

 

박테리아 바이러스는 분자 유전학을 위한 매우 간단한 실험 시스템을 제공했습니다. 이러한 바이러스의 연구는 주로 분자 생물학의 많은 기본 원리를 해명하게 하였습니다. 동물 세포 게놈의 복잡성이 증가함에 따라 바이러스는 박테리아 연구보다 동물 세포 연구에서 더 중요했습니다.

 

많은 동물 바이러스는 박테리오파지가 가능한 한 세포 배양에서 플라크 형성으로 복제되고 분석될 수 있습니다. 또한 동물 바이러스의 게놈은 박테리아 바이러스의 게놈과 복잡성이 유사하여서 동물 바이러스는 숙주 세포보다 관리하기 쉽습니다.

'면역 항암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효소 촉매의 매커니즘  (0) 2020.06.14
세포의 구성요소  (0) 2020.06.14
동물 세포 배양  (0) 2020.06.14
전자현미경 발명과 세포의 발전의 연관성  (0) 2020.06.13
각 효모별 특징 소개  (0) 2020.06.1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