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 항암제 및 자동차 분석글

세포간 결합 및 분리 이론 소개 본문

면역 항암제

세포간 결합 및 분리 이론 소개

2020. 7. 3. 13:02

세포간 결합 및 분리 이론 소개

 

 

세포-세포 lnteradions 세포와 세포 외 기질 사이의 세포 간 직접적인 상호작용은 다세포 생물의 발달과 기능에 중요합니다. 일부 세포와 세포 사이의 상호 작용은 면역계의 세포 사이의 상호 작용과 백혈구늘 조직 염증의 부위로 향하는 상호 작용과 같은 일시적입니다.

 

다른 경우에 안정된 세포 접합은 조직 내 세포 조직화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늘 들어 여러 가지 종류의 안정된 세포 , 세포 접합은 상피 세포 시트의 유지 및 기능에 중요합니다. 세포 접착을 매개하는 것 외에도 특수 유형의 접합은 세포 간의 신속한 통신을 위한 메커니즘을 제공합니다.

 

식물 세포는 세포벽 사이의 상호 작용뿐만 아니라 그들의 원형질막 사이의 특수한 접합으로 인접한 세포와 만나게 됩니다. 접합은 세포가 특정 유형의 다른 세포에만 부착되는 것과 같은 선택적 과정입니다. 이 선택성은 배아 발생의 고전적 죽음에서 처음으로 입증되었는데, 한 조직의 세포는 다른 조직의 세포가 아니라 같은 조직의 세포에 특이적으로 부착된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셀 접착 분자라고 불리는 막 관통 단백질은 셀 렉틴, e- 인테그린, 아이템 노 글로 불린 슈퍼 가족(면역글로불린과 유사한 구조 도메인을 포함하기 때문에 명명됨)의 네 가지 주요 그룹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셀 렉틴, 인테그린 및 대부분의 캐드 렐린에 의해 매개 되는 접착은 Ca2 +, Mg2 + 또는 Mn2 등을 요구하기 때문에 세포 간의 많은 접착 상호 작용은 2가 양이온 의존합니다.

 

셀 렉틴은 백혈구와 내피세포 또는 혈소판 사이의 일시적인 상호 작용을 매개합니다. 셀 렉틴 계열에는 세 가지 구성원이 있습니다. 백혈구에서 발현되는 L- 셀 렉틴; 내피세포에서 발현되는 E- 셀 렉틴; 및 온 플레터에서 발현되는 P- 셀 렉틴은 세포 표면 탄수화물을 인식합니다.

 

그 중 하나는 백혈구의 순환에서 조직 염증 부위로의 이동 중에 백혈구와 내피세포 사이의 상호 작용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백혈구 표면에 인테그린이 내피세포 표면에 발현되는 Ig super family의 구성원인 세포 간 접착 분자(ICAO)에 결합하는 보다 안정적인 접착이 형성합니다.

 

단단히 결합한 백혈구는 모세 혈관의 벽을 관통하고 내피세포 사이늘 이동하여 아래에 있는 조직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ICAO의 인테그린에 대한 결합은 한 세포의 표면에 있는 접착 분자가 다른 세포의 표면에 있는 다른 분자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다른 구성원은 한 세포의 표면에 있는 접착 분자가 다른 세포의 표면에 있는 같은 분자에 결합하는 동성 상호 작용을 매개합니다. 이러한 동성애 결합은 같은 유형의 세포 사이의 dective 접착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신경세포 접착 분자(N-CAM)는 신경세포에서 발현되는의 구성원으로, N-CAM 사이의 동성 결합은 신경세포 형성 발달 사이의 선택적 결합 형성에 이바지합니다.

 

세포 접착 분자의 네 번째 클래스는 캐드 힐린입니다. 캐드 렐린은 배아 세포 사이의 선택적 접착, 특이적 시냅스 형성에 관여합니다. 신경계에서 주로 조직 내 세포 간의 안정된 접합 유지에 책임이 있는 단백질입니다. 캐드 헬 린은 단백질의 큰 계열(약 80개)로, 대부분이 동성 상호작용을 매개하는 고도로 보존된 세포 외 영역을 공유한다. 예를 들어, E-Catherin은 E-cadherin 사이의 상피 세포의 동성 상호 작용에서 발현되며, 서로 상피 세포의 선택적 접착을 유도합니다.

 

E-Catherin의 상실은 상피 조직에서 발생하는 암의 발생에 이바지하고 세포 행동을 제어하는 데 있어 세포 - 세포 상호 작용의 중요성을 입증했습니다. N-cadherin (nuero cadherin)과 P-cadherin (placenta cadherin)과 같은 cadherin 계열의 다른 구성원들은 다른 세포 유형의 선택적 접착을 매개한다. 주로 막 관통 세포질 도메인이 다른 캐드 헬 린(고전적인 캐드 헬 린, 데 스모 솜 캐드 헬 린, 지방 유사 캐드 헬 린, 7개의 막 관통 도메인 캐드 헬 린)의 일부 하위 계열이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