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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분석 시리즈 - 클러치 및 구동부재

2020. 7. 5. 20:29

마찰에 의한 클러치 동작 중에 발생하는 많은 양의 열을 흩어질 수 있는 열 소산 능력을 갖춘다.

클러치 및 악셀 소개

 

동적 균형은 클러치가 동적으로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는 고속 엔진 클러치는 특히 필요하며, 진동 감쇠는 동력 전달 시 발생하는 소음을 제거하는 적절한 메커니즘을 갖는다.

 

클러치의 크기를 최대한 작게 하여 최소한의 공간을 차지하도록 한다. 자유 페달 놀이는 클러치가 탄소 스러스트 베어링과 마모의 효과적인 하중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며, 운전이 쉽고 운전자의 측면에서 가능한 적은 운동이 필요하다. 클러치의 구동부 재의 경량에 따라 클러치가 이탈된 후임의 길이 이상 회전하지 못하도록 클러치의 주를 세 그룹으로 나눈다.

 

구동부재는 엔진크랭크축에 장착되는 플라이휠을 포함한다. 플라이휠은 갑판 또는 구동디스크, 가압스프링, 해제 레버를 운반하는 씌우개에 볼트 멈춰지므로, 씌우개와 플라이휠의 전체 조립이 항상 회전된다. 클러치 주택 및 씌우개는 개구부를 제공하여 클러치 동작 중에 마찰로 발생하는 열을 흩어진다.

 

구동부재는 클러치 플레이트라고 하는 디스크 또는 플레이트를 포함한다. 클러치 샤프트(primary shaft)의 스플라인 상에 길이 방향으로 슬라이딩하여, 마찰 재를 양면으로 이동 시킨다. 플라이휠과 가압 플레이트 사이에 차지될 때, 클러치 샤프트는 스플라인을 통해 회전된다.

 

피동사, 연결고리, 배포 베어링, 배포 레버, 스프링으로 구성된 피동사, 기어 상자(transmission case) 조립체. 기어 상자 또는 변속장치는, 차량이 무관한 속도로 이동할 수 있도록, 차량을 시동할 때, 플라이휠 상에서 회전력의 헤맥심량이 가능하여, 차량의 이동 시 낮은 기어 비를 선택한다.

 

엔진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플라이휠의 토크 양이 감소하고 더 높은 기어 비율을 선택한다.

 

기어 상자의 기능 엔진과 로드 휠 서 사이의 지렛대 또는 토크 레이 정원을 가변하는 수단을 제공한다. 변속기는 또한 엔진과 도로의 바퀴가 결합한 위치의 클러치에서도 절단되도록 중립 위치를 제공한다.

 

앞뒤 악셀 세션에서는 바퀴에 동력을 전달하는 차축 및 조향 시스템을 논의한다. 그것은 차량의 움직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프로펠러 샤프트는 엔진에서 자동차 바퀴로 동력을 전달하는 샤프트이다. 그것은 주로 3개의 부분으로 구성된 중공 관형 샤프트다.

 

샤프트는 주로 비틀림에 의해 비틀림 응력이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관형 단면으로 만들어지며, (ii) 유니버설 조인트: 후방 차축 구동의 유형에 따라 하나 또는 두 개의 유니버설 조인트를 사용한다. 유니버설 조인트는 차량이 주행 상태에 있을 때 후방 차축의 상하 이동을 돕는다.

 

슬립 조인트는 드라이브 유형에 따라 샤프트에 하나의 슬립 조인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후방 차축의 움직임에 의해 요구될 때 프로펠러 샤프트의 길이를 조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전방 및 후방 차축 전방 차축은 자동차의 전 방부의 무게를 이동 시켜 조향을 쉽게 하고 바퀴의 회전을 제어한다.

 

이탈 소는 도로 표면 변동 때문인 도로 충격을 흡수한다. 상용차는 프런트 차축은 일반적으로 죽은 차축이다. 프런트 차축은 스프링에서 전륜으로 자동차의 무게를 전달하고 필요에 따라 좌우로 회전하도록 설계되었다. 도로 차량 및 프런트 차축은 프런트 엔진의 위치에 의한 간섭을 방지하고 무게 중심을 낮추어 고속으로 안정성과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차축 빔 및 브레이크 어셈블리가 있는 스타벅스를 포함한다.

 

축은 휜 응력과 비틀림 응력을 가져야 하므로 중심부와 원형 또는 타원형의 단면의 I 단면으로 이루어지고, 차대의 높이를 낮추기 위해 빔 차축의 중앙에 하향 승이 제공된다. 메인 빔 차축은 스터프 차축과 왕 핀에 연결되고, 전륜은 스터프 차축에 설치된다. 매끄러운 조향 효과와 적절한 제어를 유지하기 위해 자동차 앞차축은 Mac-Pierson과 같은 독립적인 서스펜션 시스템에서 지원된다. 스트럿과 코일 스프링은 바퀴를 상하로 이동 시킬 수 있지만, 축의 구동 각을 원활하게 전달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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